UX 리서치를 통한
고객관점 이해하기
UX 리서치라고 하면 단순히 화면이나 user flow를 생각하기 쉽지만,
우리는 고객이라는 큰 범주에서 리서치를 진행하며 UT(Usability Testing), 고객 인터뷰, IDI(In-depth Interview)등
정량적/정성적 방법론을 통해 전문 UX 리서처는 고객관점에서 인사이트를 얻고 이를
바탕으로 논리적인 가설을 세웁니다.
PO와 Requirement를 세우는 과정에서 UX 디자이너도 솔루션을 찾고 아이디어를 내는 등 함께 협업합니다.
정기적으로 진행하는 UT의 경우 해당 프로젝트의 TF라면 누구나 참여해서 인터뷰 과정을 들을 수 있으며, 아이데이션 단계 외에 디자인 테스트
단계에서도 UX 리서처분에게 자문을 구하기도 하고 추가적으로 테스트안의 방향성을 잡기 위해 온라인 UT를 진행하기도 합니다.